'공유 기능' 풍부해진 아이폰용 새 유튜브 앱
- 첫마디 제목 : '공유 기능' 풍부해진 아이폰 유튜브 앱
- 조회1303 트위터노출 336602추천0 스크랩0 12.09.12 09:19 TellYouMore
- (1)
12.09.12 09:19 TellYouMore
[11일 새로 출시된 아이폰 유튜브 앱 첫 화면]
구글이 아이폰5 출시 하루를 앞둔 11일 (미국시각) 아이폰, 아이패드 전용 유튜브 앱을 선보였다. 애플이 iOS6를 바탕으로 한 아이폰 5에서 기존 유튜브 앱을 퇴출하기로 결정한지 약 한 달 만이다.
[한국 앱스토어에서도 바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유튜브 모바일 총괄 담당인 안드레이 도로니체브 (Andrey Doronichev)는 11일 유튜브 공식 블로그를 통해 "새로 출시된 유튜브 앱은 모바일 사용자에게 최적의 유튜브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에 따르면 현재 모바일로 유튜브를 접속하는 사용자는 전체 사용자의 25% 수준이다.
실제로 아이폰에 배치돼 있던 기존 유튜브 앱에 비해, 구글이 선보인 새 버전은 보다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풍부한 공유 기능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다만 기존 아이폰 유튜브 앱엔 없었던 광고 기능이 추후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 이에 대해 구글은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다양한 카테고리 검색이 가능해진 유튜브 앱]
구글은 새로 출시된 유튜브 앱은 기존 아이폰 유튜브 앱에 비해 훨씬 더 많은 동영상 검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댓글 작성, '좋아요' '싫어요'를 클릭, 동영상을 공유가 훨씬 더 간편해진 모습]
또한 구글은 새로 출시된 유튜브 앱에선 다른 사용자와 동영상을 공유하는 방법도 훨씬 다양해졌다며 이젠 문자, 페이스북, 구글+를 통해서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위가 새로 출시된 유튜브 앱의 동영상 공유 옵션. 아래는 기존 유튜브 앱]
|
댓글 없음:
댓글 쓰기